본문 바로가기

성인ADHD 스트라테라(아토목세틴) 복용 4달 후기

골드비 2024. 2. 21.

2024.01.10 - [건강 질병 다이어트] - 성인ADHD 스트라테라(아토목세틴) 복용 세달 40mg으로 증량 후기

 

성인ADHD 스트라테라(아토목세틴) 복용 세달 40mg으로 증량 후기

스트라테라 (아토목세틴)의 용량을 40MG으로 증량했다. 성인ADHD판정을 받고 메디키넷을 복용하다가 중단하고 아토목세틴으로 변경했다고 했었다. 경과과정은 아래 글을 참조해 주세요. 2023.08.21 -

goldbee8.tistory.com

 

 

성인ADHD로 스트라테라(아토목세틴) 복용 5달째이다.

 



꽤 안정기에 접어 들었다.  

 

 

효과

 

여전히 드라마틱하기보다는 미미하기는 한데 먹지 않았을 때보다 한결 차분해 진다. 
이건 딱히 말로 설명하기는 힘든데

음...난 식욕과 성욕의 줄어듬이라고 말하고 싶다.

 

내가 술이 잘 안받는 편이라 알코올 의존은 낮은 편이고

잠은 일정시간 이상은 등이 불편해서 안자는 편이라 수면욕도 크게 부족하다는 느낌이 없는데

 

식욕과 성욕 , 담배에 대한 유혹에 유독 약했다.

 

여전히 담배는 피고 있는데 식욕에 대한 절제와 성욕에 대한 갈구는 좀 낮아지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니까 이게 욕구가 없어진다기 보다 그전에 욕구가 일어날 상황이 아닌데 뜬금없이 생기는 경향이 강했는데

 

-그러니까 밥을 분명 방금 먹었는데 1시간이 지나지 않았는데 심하게 배가 고프다던가,
여성과 관계를 갖고  다음날인데 갑자기 성욕이 강하다던가 하는 
도파민 부족이 의심되는 상황이 꽤 있었는데 그런 이상증후들은 많이 사라졌다. 

그래서 좀 일상생활을 컨트롤 하기 편해졌다는 느낌이 확실히 있다. 

이건 나만 그렇게 느끼는 건 아니고 부모님댁에 들어와 있는데 어머니도 식탐이 좀 줄어보인다고 하셨다.

 

(몸무게가 딱히 빠진건 아니다..)

 

 

 

 

부작용

 

여전히 큰 부작용은 느끼지 못한다.


다만 요즘 몸 염증이 또 심해져서 목과 기관지의 염증으로 큰 병원에 가야했는데
2주간이나 열도 오르고 목통증에 업무에도 지장이 많을정도로 스트레스가 심했다.

 

내가 하는 일이 잘되고 있지 않아서 그래서인지 질병 때문이었는지 자살에 대한 충동이 자주 들었다.

그렇다고 실천할 정도로 극단적으로 들었던 건 아니고 자꾸 생각이 나는 것을 피할 수가 없었다.

 

의사선생님께 말씀 드리니 가벼운 충동정도면 좀 더 지켜보고 더 심해지면 약을 바로 중단하자고 하신다.

 

다행히 염증이 가라앉고 몸이 가벼워지면서 충동도 사라졌다. 

 

약이 충동을 촉진했는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마치며

 

아토목세틴을 먹어서인지 지난1년간 꾸준히 운동하고 식습관을 개선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해서인지는 

확실히 모르겠는데 집중력이라든지 평온함이 꽤 좋아졌다고 느낀다. 

 

좀더 약을 계속 먹어가면서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