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인ADHD 스트라테라 3달차(아토목세틴 40MG 후기)효과가 있다.

골드비 2024. 1. 21.

2024.01.10 - [건강 질병 다이어트] - 성인ADHD 스트라테라(아토목세틴) 복용 세달 40mg으로 증량 후기

 

 

성인ADHD 스트라테라(아토목세틴) 복용 세달 40mg으로 증량 후기

스트라테라 (아토목세틴)의 용량을 40MG으로 증량했다. 성인ADHD판정을 받고 메디키넷을 복용하다가 중단하고 아토목세틴으로 변경했다고 했었다. 경과과정은 아래 글을 참조해 주세요. 2023.08.21 -

goldbee8.tistory.com

 

2023.10.13 - [건강 질병 다이어트] - 성인ADHD 메디키넷에서 스트라테라(아토목세틴)으로 변경

 

성인ADHD 메디키넷에서 스트라테라(아토목세틴)으로 변경

2023.09.18 - [건강 질병 다이어트] - 성인 ADHD 치료 메디키넷 부작용 복용 중단 성인ADHD 치료 메디키넷 부작용 복용 중단 나 성인 ADHD가 아닌가? 메디키넷의 복용을 결국 중단했다. 산만함이 줄어드

goldbee8.tistory.com

 

 

성인ADHD판정을 받고 메디키넷 (메틸페니데이트  )에서 스트라테라(아토목세틴)로 변경하고 몇달이 지났다.
몇달동안 효과가 미미해서 이번에도 나가리인가 싶었는데 점점 차분해지는 효과를 느끼게 되었다.

 

효과

 

효과는 40MG부터 나타났다. 
이게 메디키넷이나 콘서타처럼 각성효과가 즉각 나타나는게 절대 아니고 
의식하지 못하다가 나도 모르게 앉아있는 시간이 조금씩 늘어난다. 

 

내가 집중하기 힘들어했던 이유가 내 일이 앉아서 하는 일인데 앉아있는 것 자체가 많이 힘들었었다. 

그래서 30분을 못버티고 일어나서 담배를 피고 그랬는데 이제 한시간정도는 유지가 가능해졌다.

 

약만 먹은건 아니었다.

나 같은 경우에는 음악의 효과도 많이 보았는데 아래 음악을 들으면 잡생각이 많이 사라지고 편했다.

더 감정이 요동치고 심할때는 오히려 가벼운 대중음악을 들으면서 마음을 가라앉혔다.

 

https://www.youtube.com/watch?v=WPni755-Krg&list=WL

 

 

기록의 효과도 꽤 좋았다.
집중이 안되면 일어나서 나가기 보다는  그 순간의 감정을 많이 적었다.
밑에처럼 노트북 옆에 다이어리를 늘 비치해 두고 순간의 감정들을 적으면 많이 감정이 차분해졌다.

 

이렇게 늘 다이어리를 둔다.

운동의 효과도 꽤 크다. 운동을 한날과 하지 않은 날의 컨디션 차이를 꽤 크게 느꼈다. 

 

 

그러니까 약을 먹고 운동을 하고 음악도 듣고 기록도 하고 그렇게 하루를 버틴다.
명상의 효과도 꽤 좋은데 내가 명상을 꾸준히 할 수준의 의식수준이 아닌게 안타깝다. 자주 못하고 있다 .

 

이것저것 하며 버티다 버티다 도저히 안되겠으면 하루 쉬고 있다.

 

부작용

 

현재까지 부작용은 전혀 없다. 
메디키넷이 엄청난 부작용에 도저히 못버티던 것과 다르게 평온하다. 
나에게는 아토목세틴계열이 맞는 약이었다는 확신이 점점 든다. 

 

어차피 우리나라에서 성인ADHD로 먹을 수 있는 약이 두 종류뿐인데 

 

메디키넷쪽이 맞지 않는다면 이 약 뿐이다. 

 

마치며

 

내가 은근히 기대한 엄청난 각성효과는 없었다. 

그러나 사실 약에 그런 각성효과를 기대하는게 잘못된게 아닌가 싶다. 
조금이라도 약으로 효과 개선이 있다면 나머지는 습관과 운동으로 내가 꾸준히 노력하는 수밖에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