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무(Temu) 사기인가 진짜일까 공짜 100%환급 40만원 할인 쿠폰의 진실

골드비 2024. 4. 3.

요즘 한창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발 이커머스 쇼핑 해외직구가 뜨겁습니다.

 

엄청나게 공격적인 마케팅에 매출액 증가도 상당한데요 

 

그래서 저도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공짜,26만원 쿠폰, 42만원 쿠폰, 100%구입액 환급 등  말장난이 심하더군요. 

 저 쿠폰을 주긴 주는데,내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쿠폰은 아니고
구매를 먼저 하면 일정 구매액에 상당하는 할인만 해줄 뿐입니다. 
공짜는 없었습니다. 

추가로 싼 제품이 많긴한데 싼만큼 퀄리티도 굉장히 의심스러웠습니다. 

 

소비자로서 경쟁구도를 나쁘게 생각하지는 않지만

주의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테무란 무엇인가(나무위키 참조)

 

테무는 중국의  온라인 장터 플랫폼으로, 중국 현지 생산 업체와 세계 소비자를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직접 연결하여 저렴한 상품들을 대량으로 판매합니다.


테무 플랫폼은 생산자가 자사의 상품을 테무 물류 창고로 배송하기만 하면 나머지는 모두 관리해주는 완전 위탁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싸게 공급이 가능한 것이죠.

초기부터 모기업의 강력한 지원을 받으며, 슈퍼볼,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의 주요 플랫폼에서 공격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한국도 지금 테무광고가 엄청나죠. 
2023년 온라인 광고비로만 17억 달러를 지출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이러한 전략 덕분에 미국 출시 6개월 만에 Google Play와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1위를 달성했습니다.

테무(Temu)는 '여럿이 함께, 가격은 낮게(Team Up, Price Down)'의 줄임말을 뜻합니다.

테무의 슬로건은 '억만장자처럼 쇼핑하기(Shop like a Billionaire)'라고 합니다. 

 

 

 

 

 

Temu Republic of Korea | 최신 의류, 뷰티, 가정용품, 보석을 테무에서 발견하십시오.

최신 패션 아이템과 화장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Temu에서 한 번에 쇼핑하세요. 신규 사용자를 위한 무료 배송. 90일 이내 무료 반품. Temu에서 쇼핑하고 절약을 시작하세요.

www.temu.com

 

테무 가입 및 쿠폰 쓰는 방법

 

가입을 마치면 이렇게 바로 룰렛이 나옵니다. 

 

 

 

 

룰렛을 안돌리셔도 상관없는게 끊임없이 또 룰렛이 나옵니다 .

이건 제가 구매를 안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룰렛을 안돌리고 꺼버려도 잠시후  계속 나옵니다. 

 

 

 

그리고 룰렛을 돌리면 당첨은 거의 100%되는거 같네요. 
당첨되고 나면 10분의 시간을 주고 종료까지 시간이 가면서 계속 살것을 재촉합니다. 
저는 두개를 사야지만  39만원 쿠폰을 주네요. 

 

 

호기심에 두개를 사보았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총 9천원정도였네요.
4천원짜리 전기면도기와 전기날 세트와 4500원짜리 마우스 패드를 한 개 샀습니다.
10일정도 내에 대부분 도착한다고 합니다. 
품질은 그때 확인이 가능할 것 같네요. ^^; 

 

 

물건을 구매하니 쿠폰을 주긴줍니다.
그런데 이 쿠폰이 그냥 쓸 수 있는게 아니고 일정 금액이상 지불했을때만 사용이 가능했어요
테무에서 몇십만원짜리 제품을 살 생각은 없어서..저에게는 아무쓸모없는 쿠폰이었네요.

 

물론 완전 공짜로 상품을 얻는게 불가능 한 것은 아닙니다. 
이건 쿠폰으로 얻는 것은 아니고 다른사람을 테무로 가입시켜야 하는 다단계 형태인데
이게 더 악질적인 마케팅이기도 합니다. 테무깡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테무 쇼핑 테무깡 후기 추천인으로 공짜로 제품 받고 당근에서 팔기

알리와 테무의 돌풍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거의 주단위로 이용자수 기록을 갈아치우는 수준인데요. 반면에 가품 논란과 다단계식 바이럴 마케팅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

goldbee8.tistory.com

마치며 

 

공짜,무료배송,24만원 지급,42만원 지급, 100%환급 등 자극적인 말들을 쏟아내는데 
사실상 무료는 없고 전부 먼저 구매를 해야 사용가능한 쿠폰들이었습니다. 

공짜로 얻으려면 다른사람을 테무로 가입시켜야 하며 최대 60명까지 가입시켜야 합니다. 

 

 

게다가 물건의 질이 많이 조악해보였어요.
그래서인지 고가의 제품은 거의 없고 저렴한 제품들 위주였습니다.
알리보다 더 심해보이더군요. 

 

추가)제품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주문 14일만에 도착이네요ㅎㅎ 자세한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2024.04.16 - [일상 공무원 생활] - 테무(Temu) 쇼핑 제품 후기 무료배송 상품 배송기간 지연 배상 반품은?

 

테무(Temu) 쇼핑 제품 후기 무료배송 상품 배송기간 지연 배상 반품은?

드디어 테무에서 쇼핑한 물건이 도착했습니다. ㅎㅎ 4.02일 주문했으니까 정확히 14일만에 도착입니다. 이걸 빠르다고 해야할지 느리다고 해야할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무사히 도착해서 다행

goldbee8.tistory.com

 

음...저는 해외직구를 긍정적으로 보는 편이긴한데, 
어느정도 필터링을 해서 구매해야할 것 같습니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건 좋은데 너무 말장난이 심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렇게 호의적으로 보이진 않네요 저는. 이상 테무 경험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