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사전예약은 호구일까? 혜택은 알고 사자
아이폰 16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도 애플빠입니다만,
문제는 새로운 아이폰을 남들보다 빨리 산다는 의미 말고도
사전예약했을때 어떤 혜택이 있냐는 사실이겠죠.
그냥 호갱님이 되지 않기 위해, 어떤 혜택이 있는지는 알아보고 사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온라인이라면 애플홈피에서 쿠팡까지,
오프라인이라면 어떠 이벤트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사전예약, 언제 어디서 할 수 있을까
아이폰 16의 공식 출시일은 9월 20일입니다
- 9월 10일 언팩 행사
- 9월 13일 ~ 19일 사전예약 기간
- 9월 20일 정식 출시
이렇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한국이 이번에 1차 출시국으로 전환되어 더욱 빠른 출시가 예상된다는 것
사전예약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
- 애플 공식 홈페이지
- 통신3사 홈페이지,
- 온라인 마켓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등
- 유통업체 온라인몰 - 하이마트, SSG 등 가전
오프라인- 하이마트,이마트 에이스토어,프리스비, 윌리스, 통신 3사 판매점 및 대리점
어디가 나에게 가장 유리한 혜택을 주는지가 중요합니다.
2. 사전예약 혜택
온라인 사전예약 혜택
애플 공식 홈페이지 혜택
혜택 같은건 없습니다.
재고나 불량 AS에 대한 안심이 되는 것이 장점이겠네요.
유일한 혜택은 가지고 있는 기기를 애플에 보상판매로 팔면서 새로운 아이폰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점입니다.
사용하던 아이폰이 있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통신3사 홈페이지
SKT
SK텔레콤은 사전 예약 알림 혜택으로 최대 19만원의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2000명 대상으로 T다이렉트샵 5만원 이용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9월10일, 20일, 30일의 '0day'에 T다이렉트샵 1만원 이용권을 선착순 3000명에게 지급합니다.
또한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추가 보상 10만원 혜택 등이 제공되네요.
또한 1차 사전예약자 중 배송 방식을 모닝 퀵으로 선택한 구매자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모닝 퀵 배송,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T
KT도 아이폰16 사전 예약자 대상 퀵 배송과 당일배송 혜택을 제공합니다.
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선착순 1500명은 출시일 오전 8시부터 '굿모닝 퀵 배송'을 통해 빠르게 아이폰을 받아볼 수 있고 KT닷컴에서는 중고폰 보상 서비스를 통해 시세보다 최대 20만원을 추가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을 4회 이상 KT에서 개통한 '아이폰 매니아' 우수 가입자 선착순 500명에게 애플 정품 듀오 충전기를 제공한다. 만 34세 이하 Y 가입자 선착순 2000명에게 로우로우 나노트렁크를 증정합니다.
KT는 KT닷컴 구매자 전원에게 투명 케이스와 필름을 함께 배송한다. 데이터 삭제 솔루션과 3만원 액세서리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마티나골드 라운지 이용권, 애플 기프트카드 200만원권 등 다양한 경품도 마련했습니다.
LGT
LG유플러스는 사전 알람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1500명에게 랜덤으로 최대 20만원의 휴대폰 즉시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사전 예약 기간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완료하면 4만원을 즉시 할인해 주는 24시간 쿠폰을 제공하고 쓰던 폰을 반납하면 선착순 5000명에게 유플닷컴에서 20만원의 추가 보상금을 지원하네요.
정리하면 통신사3사에서는 최대 20만원 상당의 할인쿠폰과 최대20만원정도의 보상금을 지원합니다.
기타 액세서리 정도가 추가증정되네요.
추가로 오프라인 행사 참여시 약간의 이벤트가 더 있습니다.
온라인 마켓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혜택
5-13%의 높은 할인율과 새벽배송이 가장 큰 혜택입니다.
단점은 재고가 빨리 소진되고 로켓와우 회원이어야하네요.
11번가
SK텔레콤과 제휴로 SKT를 쓸 경우 높은 할인율과 무이자할부 혜택이 있습니다.
역시 재고가 빨리 소진되고 배송이 빠르진 않겠네요.
T멤버십 할인
G마켓 옥션
역시 높은 할인율 (5%~12%)을 제시하며 최대 20개월 무이자할부 이벤트와
애플케어플러스 할인 (최대 20%)이 있습니다 .
역시 배송이 느릴수 있고 경쟁이 치열합니다.
여기는 스마일캐시로 할인이 컸는데 이것도 5만원까지로 제약이 생겼습니다.
오프라인 행사
SK텔레콤은 T팩토리에 사전 예약자 100명을 초대해 파리 올림픽 메달리스트 선수들과 만나는 '얼리픽 파티'를 예고했다.
KT는 서울 안다즈 호텔에서 사전 예약 구매자 200명에게 아이폰 신제품과 애플 맥세이프, 필름, 고급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다즈 숙박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
LG유플러스는 개통 시작일인 20일 오전 8시부터 강남 MZ 핫플레이스 ‘일상비일상의틈byU+’에서 인플루언서 초청 개통 행사를 진행한다.
3. 사전예약 성공을 위한 꿀팁
- 빠른 예약이 핵심입니다. 인기 모델은 순식간에 품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온라인 예약 준비 필수 앱 설치, 회원가입, 결제 카드 등록, 생체인증 등을 미리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 제휴카드 활용 제휴카드 할인이 생각보다 강력한 편입니다. 제휴카드를 꼭 확인하세요.
- 알뜰 요금제 사용자라면?: 자급제 구매 후 요금제 가입이 오히려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결론은?
SKT멤버라면 11번가를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통신사는 혜택이 어중간한 느낌이고 특히 KT는 돈을 많이 안쓰는 느낌이 나네요
쿠팡와우 회원이라면 역시 쿠팡을 가장 추천합니다. 가장 빠르고 역시 할인율도 높습니다.
이미 쓰고 있는 아이폰이 있다면 공식홈을 추천합니다. 다만 할인은 없습니다.
통신3사는 약간 애매한데요, 확실한 할인보다는 이벤트성이 강해서
오프라인 행사에 시기가 맞아 가는게 아니라면 추천하고 싶진 않네요.
이상 아이폰16 사전예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선택하셔서 즐겁게 아이폰 16을 구매하셨으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